나주시, 빛가람전망대 기획전시실 무료 대관 테마전시회 공모

연중 무료이며 문화·예술 작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계절·테마별 작품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3/20 [13:07]

나주시, 빛가람전망대 기획전시실 무료 대관 테마전시회 공모

연중 무료이며 문화·예술 작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계절·테마별 작품

박미경 | 입력 : 2024/03/20 [13:07]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빛가람전망대 기획전시실 무료 대관을 통해 더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29일까지 빛가람전망대 기획전시실 ‘테마 전시회’ 대관 희망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전했다. 대관료는 연중 무료이며 문화·예술 작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계절·테마별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 빛가람전망대 _ 나주시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나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개인 및 단체이며 빛가람전망대에 위치한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빛가람공원녹지팀)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나주시청 누리집에서 받을 수 있다. 기획전시실과 더불어 4월 유아 숲 체험, 도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보자기 아트, 라탄공예, 생태놀이 등 5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빛가람전망대는 혁신도시 중앙호수공원 중앙 지점에 위치한 배메산(해발 80m) 정상부에 27m높이로 지난 2016년 건립됐다. 전망대 1층 전시동(2442㎥)엔 혁신도시 홍보관과 기획전시실, 카페 시설, 4층과 5층엔 각각 레스토랑과 전망타워(1556㎥)가 있다.

 

▲ 빛가람전망대 포토존

 

전망타워에선 한국전력, 한국농어촌공사 등 이전공공기관 본사와 캠퍼스 조성 공사가 한창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빛가람호수공원 등 광활하고 품격있는 빛가람 혁신도시의 탁 트인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또 1층에서 전망대로 올라가는 모노레일과 돌 미끄럼틀(140cm이상 탑승 가능)이 있어 빛가람동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빛가람전망대를 관람을 넘어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생산하고 향유 할 수 있는 문화 소통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며 보다 풍성할 볼거리를 제공할 빛가람전망대 기획 전시실 무료 대관에 작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 나주시 호수로 7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주시, 빛가람전망대,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특별자치도, 모녀 맞춤형 제주 여행 명소 5선 공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