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무장현 관아·읍성, 동학농민혁명 주제 체험프로그램 운영

고창군 무장현·관아와 읍성에서 ‘동학농민혁명의 현장, 무장읍성을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4/12 [08:18]

고창군 무장현 관아·읍성, 동학농민혁명 주제 체험프로그램 운영

고창군 무장현·관아와 읍성에서 ‘동학농민혁명의 현장, 무장읍성을

강성현 | 입력 : 2024/04/12 [08: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사)무장읍성보존회가 오는 13일부터 매주 토요일 5차례에 걸쳐 고창군 무장현·관아와 읍성에서 ‘동학농민혁명의 현장, 무장읍성을 가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재청의 2024년 생생국가유산 공모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 무장현 관아읍성 생생국가유산사업-북을울려라 _ 고창군

 

무장현 관아와 읍성의 역사적 가치와 상징성을 스토리텔링 한 컨텐츠 개발과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기획한 점이 인정되어 2022~2023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선정됐다. 이번 역사기행은 동학농민혁명의 시발점이 된 무장기포지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녹두꽃이 피었소! 무명의 녹두전사들! 총체극 등 공연, 조선군 훈련장, 페이스페인팅, 새싹보리 인절미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읍성 비석에 새겨진 무장현의 정신 등을 알아갈 수 있는 다채로운 놀이 체험으로 펼쳐진다.

 

▲ 무장현 관아읍성 생생국가유산사업-총체극

 

김기육 (사)무장읍성보존회장은 세대를 초월한 역사체험의 장으로서 무장현 관아와 읍성의 역사적 가치를 높이겠다며 제21회 청보리밭 축제와 연계한 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무장현 관아와 읍성을 방문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으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윤옥 고창군 문화예술과장은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무장면 무장읍성길 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동학농민혁명, 무장읍성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