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운곡람사르습지 다채로운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 운영

오베이골 토요장터, 노르딕워킹, 누에고치 공예 등 체험 가능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4/16 [06:17]

고창 운곡람사르습지 다채로운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 운영

오베이골 토요장터, 노르딕워킹, 누에고치 공예 등 체험 가능

강성현 | 입력 : 2024/04/16 [06:17]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고창군은 운곡람사르습지에서 4월부터 다양한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지난 13일 토요일 운곡습지 주변마을 주민들과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인 ‘오베이골 토요장터’가 운곡습지 탐방열차 탑승장소인 친환경주차장에서 개장했다.

 

▲ 운곡습지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 운영(노르딕워킹) _ 고창군

 

4월부터 10월(7~8월 제외)까지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되는 토요장터는, 주민과 지역민들이 직접 재배하고 생산한 각종 먹거리와 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떡, 땅콩과자, 오란다, 식혜 등 운곡습지 탐방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를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 운곡습지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 운영(누에고치 공예)

 

또한 이번달부터 운곡습지 생태공원에서는 매주 주말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노르딕워킹과 뽕잎차 체험, 누에고치 공예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고창군 관계자는 운곡습지의 아름답고 청정한 자연과 생태적 가치를 방문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 운곡습지 생태관광 체험프로그램 운영2(토요장터)

 

이를 통해 운곡습지의 보전인식 증진과 생태관광 활성화를 촉진하고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곡습지는 지난 5일 환경부 선정 4월 ‘이달의 생태관광지’로 소개되면서 그 우수성과 가치를 다시 확인한 바 있다. 고창군 생태관광주민 사회적협동조합(063-564-5582)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아산면 운곡로 9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운곡람사르습지, 생태관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