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형제, 첫 정규앨범 발매

박진영-방시혁 등 스타 대거 참여

이소정 | 기사입력 2010/09/03 [11:09]

용감한형제, 첫 정규앨범 발매

박진영-방시혁 등 스타 대거 참여

이소정 | 입력 : 2010/09/03 [11:09]
가요계 정상급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은 용감한 형제의 첫 번째 정규앨범이 3일 발매됐다.

용감한형제의 이번 앨범에는 박재범, 다비치, 손담비, 포미닛의 현아, 미국 힙합그룹 b2k, v.o.s., m, double k, 일렉트로보이즈, 레드락, 스컬 of 스토니스컹크, j'kyun 등이 참여해 언뜻 보면 대중음악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아티스트 리스트를 자랑한다.

용감한 형제의 첫 정규 앨범 타이틀은 미국 대중음악계에서 통용되는 단어로써, 한국어로 표현하자면 '명반' 정도의 뜻이다. 이 같은 타이틀에서도 보여지듯이 용감한형제 자신과 첫 번째 정규앨범 그 자체가 대한민국 음악사의 '클래식'이 되고자 하는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특히, 용감한형제가 첫 정규앨범의 인트로 격인 'brave show' 로 강렬한 힙합비트와 브라스사운드와 자신을 공격하는 무리들을 향한 경고문적인 성격을 띈 가사가 인상적인 음악으로 대중들의 시선을 압도한다.

이어 다비치의 ‘강민경’과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힙합 신성’ 일렉트로보이즈가 함께 작업한 “너를그린다”라는 곡이 올 가을 최고의 히트 감성곡으로 또 한번 인기를 실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박재범' 의 애절한 목소리와 심경이 직적 표현한 랩으로 관심을 끌었던 타이틀곡 '울고싶단말야'와 유명작곡가의 실명을 거론한 용감한형제의 직격탄이 화제가 되어 이미 네티즌의 찬반양론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는 강렬한 메시지의 힙합 곡 '돌아돌아'가 공개된다.

최근 티져만 공개된 미국 최고의 힙합그룹 'b2k'가 직접 참여해 국내 힙합매니아들에게 화제가 된 , 언더그라운드 힙합 최고의 아이콘으로 주가 상승 중인 'j'kyun' 과 '한국레게 1세대' 스토니 스컹크의 'skul1' 의 신랄하고 직설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힙합이라기보다 락 장르의 곡이라 해도 무방할 만큼 락적인 요소가 귀를 때리는 'double k' 와의 공연곡 '가위바위보', 센스있는 가사.

일렉트로보이즈 maboos의 톡톡 튀는 라임과 플로우가 돋보이는 '돈벌었지', 싱글에 수록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슬픈음악'의 퀄리티 높은 리믹스 버전들이 수록되어 타이트한 구성으로 총 12곡이 수록되었다.용감한형제의 첫 정규앨범이 대한민국 음악사에 길이 남을 '클래식 앨범', '명반'의 대열에 오를 수 있을지에 향후 행보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