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에서 열리는 빛의향연 아부심벨축제

이집트 최남단 아부심벨에 위치한 아부심벨 신전은

조세운 | 기사입력 2010/10/06 [15:29]

이집트에서 열리는 빛의향연 아부심벨축제

이집트 최남단 아부심벨에 위치한 아부심벨 신전은

조세운 | 입력 : 2010/10/06 [15:29]
오는 22일, 한 줄기 빛의 대축제가 펼쳐진다. 이집트의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아부심벨 축제는 지평선에서 솟아오른 아침 햇살이 거대한 아부심벨 신전의 입구에서부터 서서히 뻗어나가 60m 안쪽의 람세스 2세를 비롯한 아몬 신, 라 호라크티 신, 프타 신 4개의 조각상이 있는 지성소를 환하게 비추는 장관을 연출한다. 

▲ 아부심벨 신전입구_ 이집트관광청 사진제공 

매년 같은날에 신전 내부 깊숙히 햇살이 비춰지도록 매우 세심하게 햇살의 정확한 각도에 맞추어 동쪽을 바라보도록 건축되었다. 또한 인상적인 것은 어둠의 신, 프타의 석상에는 햇살이 비춰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날 신전 밖에서는 전통 음악과 음식으로 축제의 흥을 돋우며 이 신기하면서도 경이로운 장관을 보기 위해 동이 트기 전부터 전세계 관광객들이 아부심벨 신전으로 모여든다. 

▲ 아부심벨 신전내부 _ 이집트관광청 사진제공  

이집트 최남단 아부심벨에 위치한 아부심벨 신전은 이집트를 가장 넓고도 강력하게 장악했던 파라오 중 한 명인 람세스 2세가 재위 기간 동안 자신을 위한 대신전과 왕비 네페르타리를 위한 소신전으로 지어졌다. 아스완 하이댐 건축으로 신전이 수몰 위기에 처하자 유네스코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고 1960년대에 신전 전체를 더 높은 위치의 장소로 이전시키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로 인해 오늘날 아부심벨 축제는 람세스 2세가 최초 계획했던 것보다 하루 늦게 비추게 되어 매년 10월 22일, 2월 22일에 약 20분간 펼쳐진다.아부심벨 신전에서는 연중 축제 이외에도 매일 밤 화려한 음악과 조명, 레이저가 멋진 야경과 어우러지는 ‘빛과 소리의 쇼(the sound and light show)’로 신전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