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촌역사관서 열리는 몽촌어린이역사교실

전시 내용과 연계한 다양한 교구를 이용하여 전문강사들이

박미경 | 기사입력 2012/04/03 [10:45]

몽촌역사관서 열리는 몽촌어린이역사교실

전시 내용과 연계한 다양한 교구를 이용하여 전문강사들이

박미경 | 입력 : 2012/04/03 [10:45]
한성백제박물관 산하 몽촌역사관(송파구 올림픽공원 소재)은 초등학교 1~4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전시실 관람과 야외 답사, 체험활동을 연계한 2012년 상반기 학급단체 교육 프로그램 몽촌어린이역사교실-으쌰으쌰, 몽촌토성 한 바퀴를 운영한다.


몽촌어린이역사교실-으쌰으쌰, 몽촌토성 한 바퀴는 4월19일 ~ 6월8일 까지 매주목.금요일 오전10시~12시에 진행된다. 참가비와 재료비는 무료이며, 교육 참가신청은 4월 4일부터 4월 11일까지 몽촌역사관 홈페이지
www.museum.seoul.kr/dreamvillage 또는 서울시 원클릭 예약통합시스템 http://yeyak.seoul.go.kr 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희망학급은 인솔교사의 이름으로 교육기간 중 참가하고자 하는 교육일 하루를 정하여 신청하면 된다. 최종 수강학급(16학급)은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4월 13일(금)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강 유역에 세워진 백제의 몽촌토성 유적을 중심으로 성곽의 구조와 축조법, 출토유물에 대한 학습을 통해 고대 성곽의 특징과 생활상을 알아보도록 구성했다.

전시 내용과 연계한 다양한 교구를 이용하여 교육 전문강사들이 보다 흥미롭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 전시 관람과 몽촌토성 답사 후에는 모둠별로 모여 몽촌토성 모형 퍼즐을 맞추며 교육내용을 되새기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