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대구.경북 국제관광박람회 열린다

세계 30여 개국과 함께하는 4일간 관광축제

이형찬 | 기사입력 2012/04/03 [18:41]

제10회 대구.경북 국제관광박람회 열린다

세계 30여 개국과 함께하는 4일간 관광축제

이형찬 | 입력 : 2012/04/03 [18:41]
영남권 관광 중추 도시인 대구에서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Tour Expo 2012)가 4월 6일(금)부터 9일(월)까지 4일동안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주최하고 대구광역시관광협회, 경상북도관광협회, (주)코트파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구·경북을 비롯하여 국내 광역자치단체 뿐 만 아니라 유럽, 미주,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등의 해외 30여개국 220여개 기관 및 단체가 적극 참가하여 최신의 관광정보와 각국 고유의 문화를 참관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 세계음식   

특히, 올해는 박람회를 찾아주시는 참관객을 위해 세계음식페스티벌관을 운영하여 6개국의 대표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베트남의 팟타이(Pat Thai-달콤 짭짤한 간장소스에 베트남 쌀국수 면을 각종 재료와 고소하게 볶아내는 베트남식 볶음면), 인도의 구랍자문(Gulab Jamun-달콤한 시럽에 치즈볼이 들어간 인도 스페셜 디저트), 멕시코의 오르차따(Horchata-쌀, 보리, 계피 등과 우유를 섞어 만든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 멕시코 전통 음료) 등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세계의 이색 음식 문화를 박람회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일본부스

한편 여행상품판매관에서는 한진관광 외에 대구·경북지역 여행사들이 참가하여, 해외 및 국내 최신 여행 트렌드에 맞춘 관광·여행상품을 박람회 기간 중에 특별히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어서, 2012년 상반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참관객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체험     

더불어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 참가업체인 경기도에서 준비한 경비행기를 박람회장 안에 전시함으로써 참관객들이 근접거리에서 비행기를 관찰하고, 시승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태국 관광청의 전통 마사지 시연, 이스라엘 관광청의 사해 머드 체험, 세계의상체험 등 국내외 기관 및 단체에서 공들여 준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및 특별 이벤트가 4일 내내 이어지므로, 박람회를 방문하신 참관객 모두가 기억에 남을만한 좋은 추억을 갖고 돌아가길 기대해 본다. 
 
▲ 패션쇼     

초대권은 홈페이지(
www.tourexpodaegu.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장 구매 시 대인 2000원, 소인(고등학생까지) 1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관람객은 사무국으로 단체관람 신청서를 제출하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단체관람 신청서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제10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는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운영하여 실시간으로 박람회 소식 및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행운을 전달하는 등 참여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보다 가까이 참관객과 소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