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중앙선에 자전거전용 전동열차 투입

자전거 전용열차 시범운행하고 객차8량 전동열차 편성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5/31 [13:29]

코레일 중앙선에 자전거전용 전동열차 투입

자전거 전용열차 시범운행하고 객차8량 전동열차 편성

이성훈 | 입력 : 2012/05/31 [13:29]
코레일은 남한강 자전거길 이용객의 전동열차 이용편의를 위해 신개념의 자전거 전용열차를 개발하여 6월 1일부터 중앙선에 투입, 시범운행 한다. 이번 자전거 전용열차는 중앙선 용산역~양평역까지 1일 12회를 자전거 이용객이 많은 시간대(오전 9시~오후 6시)에 운행하게 되며, 열차 운영상 자전거 휴대 고객 위주로 승차를 안내할 계획이다.

▲ 자전거 전용열차 내부

코레일은 새롭게 선보이는 자전거 전용열차는 접이식 의자와 거치대를 설치하여 자전거 이용객의 편의설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으며, 향후 친환경 녹색 교통수단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단장, 별도의 네이밍 공모 후, 철도 특화상품으로 7월이후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코레일은 자전거 전용열차 시범운행에 맞춰 중앙선에 6월 1일부터 객차 8량으로 구성된 전동열차 2편성 추가로 투입, 8량 편성의 전동열차는 1일 58회 운행된다. 이로써 중앙선 전동열차는 전체 열차운행 횟수 195회 중 58회(30%)를 8량짜리 편성으로 운용하게 되어 출퇴근 시간대에 혼잡도가 크게 해소되어 고객 불편이 줄어들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