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강릉 ICCN세계무형문화축전, 여수엑스포 축전홍보

전국 지방문화원 사무국장연수회 참석 관람참가 협조예정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8/07 [09:07]

2012강릉 ICCN세계무형문화축전, 여수엑스포 축전홍보

전국 지방문화원 사무국장연수회 참석 관람참가 협조예정

한미숙 | 입력 : 2012/08/07 [09:07]
2012강릉ICCN세계무형문화축전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서는 오는 8월 8일(수)부터 8월 10일(금)까지 여수엑스포에서 2박 3일간 열리는 전국 지방문화원 사무국장연수회(이하 연수회)에 참석하여, 2012강릉 ICCN세계무형문화축전(이하 축전)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고 많은 관람 참가를 협조 요청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연수회는 한국문화원연합회 50주년 기념행사와 병행하여 추진되는 행사로써 우리나라 지역 문화를 이끌고 있는 전국 229개 지방문화원 사무국장 및 16개 시도지회 사무처장이 참가하는 한국문화원연합회 주최 행사 중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이다.

▲ 강릉세계무형문화축전 홈페이지   

조직위에서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ICCN(국제무형문화도시연합)의 의미와 설립배경을 설명하고, 축전이 갖는 의미, 행사 내용 등을 알릴 계획이다.

특히 세계적으로도 유래를 찾기 힘든 다수의 유네스코 등재작품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을 펼친다는 점, 프로그램이 관람과 더불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점, 도심 속의 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민과 함께 축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커피축제와 함께 하여 한 번의 방문으로 두 가지의 이색적인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 등 다른 곳에서 가질 수 없는 강릉 축전만의 우수성을 집중 부각시킬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홍보는 전국의 지방문화를 이끌고 있는 관계자들에게 직접 홍보를 한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은 일로써, 축전을 전국 문화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하고, 축전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강릉 단오제를 통하여 세계무형문화의 중심도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강릉시의 위상과 무형문화 보호와 진흥을 위한 강릉시의 노력도 함께 알릴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10월 19일(금)부터 10일간 강릉 임영관, 구 명주초교, 단오문화관 3곳에서개최되는 2012강릉ICCN세계무형문화축전 입장권은 대행사(티켓링크
www.ticketlink.co.kr)를 통해 인터넷 예매를 할 수 있다. 예매자에 대해서는 최고 33%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