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 개관

경남 최초 기후변화 관련 전시·홍보·체험 활동 기회를

이형찬 | 기사입력 2013/01/06 [08:56]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 개관

경남 최초 기후변화 관련 전시·홍보·체험 활동 기회를

이형찬 | 입력 : 2013/01/06 [08:56]
김해시는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생활 운동 확산을 위해 경남 최초로 기후변화 관련 전시·홍보·체험활동과 교육을 실시하는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을 개관 한다.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은 김해시 화목동에 위치한 화목·장유 맑은 물 순환센터(구, 하수처리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2012년 까지 총사업비 1,470백만원(국비50%, 시비50%)을 투입하여 조성하였다.

▲ 김해시청   

세부 시설로는 실내전시 공간 8개 존(Zone), 야외 체험장 1,500㎡로 실내전시는 사인(Sign), 작동모형, 체험영상, 일반 영상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야외 체험장은 모임광장, 포토존, 조합놀이대, 자가발전운동기구, 친환경 전기자동차 체험장으로 구성하였다. 김해시는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 본격 운영에 앞서 2013년 1월 한 달 간 시범운영을 실시한다.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은 무료로 운영되며 홈페이지(cce.gimhae.go.kr)를 통해 관람예약, 해설예약을 할 수 있으며 시범운영 기간에는 평일만 운영할 계획이다. 시범운영 기간 중 나타난 문제점을 모니터링하고 보완하여 2013년 2월 본격 개관한다는 방침이다. 김해시는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언론 및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적극적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김해시는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과 화포천 습지 생태공원, 어린이교통공원을 연계한 체험학습을 활성화하고, 그린리더 협의체 회원을 주축으로 하는 민간 녹색생활 실천 운동을 확산하여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성장을 동시에 달성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