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만나는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 애니메이션

클레이_Clay, 점토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어린이들 에게

한미숙 | 기사입력 2013/09/16 [08:55]

추석명절 만나는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 애니메이션

클레이_Clay, 점토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어린이들 에게

한미숙 | 입력 : 2013/09/16 [08:55]
문화재청은 문화재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활용한 문화유산 콘텐츠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 애니메이션(Animation)을 제작하여 케이블 TV로 방영한다. 우리나라 세계문화유산 애니메이션은 우리 문화유산 중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석굴암, 고인돌, 불국사, 해인사 장경판전, 수원화성, 조선왕릉, 창덕궁 등을 소재로 총 7편이 제작되었다.

▲ 애니메이션 영상 장면 _ 문화재청     

클레이(Clay, 점토)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어린이들이 문화유산을 답사하면서 체득하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으며, 각 편당 4분 내외의 분량으로 어린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시청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또 문화재청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TV로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전국에 다수의 케이블 TV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CJ헬로비전과 협의하여 이들 애니메이션이 편성·방영되도록 하였다. 방영기간은 추석 연휴인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이며,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시리즈라는 제목으로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지역별 편성 여건에 따라 2회 이상 방영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이러한 문화유산 콘텐츠의 지상파 TV 방영과 전국 초·중학교에 교육용 DVD 제작·보급 등을 지속해서 추진하여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이 문화유산을 알고, 찾고, 가꾸는 의식을 함양토록 할 계획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