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 SRT 고속열차 출발 하는 수서역 ①

새롭게 태어난 SRT 수서고속철도 는 SRT수서역이 그 역할을

박준규 | 기사입력 2017/02/16 [00:01]

[특별기획] SRT 고속열차 출발 하는 수서역 ①

새롭게 태어난 SRT 수서고속철도 는 SRT수서역이 그 역할을

박준규 | 입력 : 2017/02/16 [00:01]

KTX 한국고속철도 대표역은 서울역, 새롭게 태어난 SRT 수서고속철도 는 SRT수서역이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1월에만 SRT 1일 이용객이 4만7000여 명. 2개월이 지났을 뿐인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0분 빠르고, 10% 저렴한 운임, 10가지의 특별한 서비스를 강조하는 적극적인 마케팅 효과로 인해 계속 이용객이 늘어나는 추세다. 

 

▲ SRT수서역에 가면 탤런트 지진희씨가 반갑게 인사한다.           © 박준규

 

게다가 지하철 3호선과 분당선 수서역과의 편리한 연결성, 역사 내 다양한 편의시설이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되고 있기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꼼꼼히 정리한다. SRT 수서역은 지상으로 연결된 1, 2, 3번 출구와 지하철 3호선과 분당선 수서역 연결통로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 SRT수서역 1번 출입구                       © 박준규

 

마을버스, 시내버스, 광역버스를 타고 고속철도 수서역 및 수서역 5번 출구 정류장에 내려 SRT수서역 1번 출입구나 3번 출입구로 입장할 수 있다. 

 

▲ 수서고속철도 준공기념 Start, Connection, Relation(이정근 작) 수서고속철도의 준공을 기념하고 수서고속철도와 수서역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의 역할을 하며, 한국을 넘어서 세계로 진출하는 고속열차의 형태를 현대적 조형언어로 단순화하여 재구성한 작품으로 거대한 지구를 달리는 형상의 작품            © 박준규

 

만약 지상 출입구를 통해 SRT를 타려면, 1번 출입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특별한 작품이 나를 반갑게 맞이하기 때문이다. 수서고속철도 준공을 기념하고 수서고속철도의 발전을 기원하며 제작한 이정근씨의 작품은 기념사진을 찍기에 제격이다.

 

▲ SRT수서역 스마트글라스의 디지펀아트              © 박준규

 

그리고 SRT수서역의 야경이 볼만하다. 밤에는 스마트 글라스를 통해 휴대용 디지털 기기로 만든 예술작품 디지펀아트(Digi Fun Art)가 눈을 즐겁게 한다.

 

▲ SRT수서역 2번 출입구                     © 박준규

 

만약, 승용차를 이용한다면 SRT수서역 주차장에 주차 후 2번 출입구로 들어가면 된다.

 

▲ SRT수서역 2번 출입구는 SRT수서역 주차장과 연결되어 있다.                © 박준규

 

▲ SRT수서역 주차장                   © 박준규


참고로 주차비는 30분(기본) 3,000원에 10분 당 1,000원, 1일 주차 25,000원이며, 열차이용고객, 장애인, 경차는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 SRT수서역 3번 출입구              © 박준규

 

3번 출입구는 고속철도 수서역 버스정류장(402, 3425, 3426, 4419번 및 경기도 버스 정차), 택시승강장, 서울삼성병원, 연세의대 강남세브란스 병원 등 병원 셔틀버스 승차장과 연결되어 있다.

 

▲ 1, 2번 출입구로 들어가서 에스컬레이터를 내려가면 고객안내센터와 매표소로 갈 수 있다.         © 박준규

 

SRT수서역 1, 2번 출입구를 이용하면 승차권 구입, 화장실,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SRT 이용에 대한 궁금증은 고객안내센터에서 해결할 수 있다. 만약 3번 출입구로 들어가면 승차권 구입을 하고 다시 3번 출구 방향으로 걸어가서 SRT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 SRT수서역 매표소               © 박준규

 

승차권을 구입하려면 SRT수서역 매표소(일반 창구 3곳, 국가유공자/노약자/장애인 1곳)를 이용하면 된다.

 

▲ SRT승차권 자동발권기                 © 박준규

 

만약, 대기시간이 길어서 열차 탑승시간에 쫓기면 SRT 타는 곳 앞, 3번 출입구 앞 자동발매기로 SRT승차권을 더욱 빠르게 구입할 수 있다.

 

▲ SRT수서역 화장실             © 박준규

 

화장실은 열차좌석처럼 빈자리/사용 중으로 친절한 표시가 돋보인다. 

 

▲ 아기쉼터                   © 박준규

 

엄마와 아기가 함께 여행한다면 아기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남성 출입금지)

 

▲ 은행 365코너               © 박준규

 

입출금 등 간단한 은행 업무는 SRT 고객건강라운지 앞에 있는 IBK 기업은행 365코너 및 SRT 고객라운지 앞 우리은행 365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