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등산로 위치알림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국가지점번호는 건물이 없어 위치 찾기가 어려운 산악지역, 해안가 등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4/21 [02:32]

무안군, 등산로 위치알림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국가지점번호는 건물이 없어 위치 찾기가 어려운 산악지역, 해안가 등

김미숙 | 입력 : 2021/04/21 [02:32]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무안군은 지난 13일 무안읍 보평산, 해제면 봉대산 등산로 주요지점 14개소에 위치알림 국가지점번호판 설치를 완료했다. 국가지점번호는 건물이 없어 위치 찾기가 어려운 산악지역, 해안가 등에 조난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전 국토와 해양을 격자형으로 일정하게 구획한 지점에 부여한 지점번호를 말한다.

 

▲ 등산로 위치알림 국가지점번호판 _ 무안군


군은 무안소방서와 합동으로 재난이나 응급상황 발생 예상지역, 해안가 조난사고 위험지역을 대상으로 설치위치를 선정해 2017년부터 국가지점번호 215점(등산로 74점, 영산강 자전거도로 41점, 해안가 등 100점)을 설치 완료했다.

 

또한 공원, 버스정류장, 졸음쉼터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시설물에 사물주소를 부여하고 등산로와 해안가 등에는 국가지점번호를 부여해 안전사고 발생으로 경찰서, 소방서에 신고 접수 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무안군수는 등산로와 해안가에 국가지점번호판 설치가 완료되면 하천, 저수지 등 인명사고 우려지역에도 순차적으로 번호판을 설치할 계획이다며 군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치알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5월에 가볼만한 전라남도 비대면 안심 여행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