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지역 골목에 새로운 관광 문화를 입힌다

마을, 주민, 기관이 함께하는 시나미 명주나들이 본격 운영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5/07 [10:11]

강릉시, 지역 골목에 새로운 관광 문화를 입힌다

마을, 주민, 기관이 함께하는 시나미 명주나들이 본격 운영

이소정 | 입력 : 2021/05/07 [10:1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나미, 명주나들이> 2년 차 프로그램이 지난 6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은 지역만의 독특한 생활양식과 스토리를 발굴, 관광 자원화하여 지역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관광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전문인력 육성, 홍보마케팅 및 관광 상품화 등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강릉시를 포함하여 전국에서 총 6개 지역이 선정되었다. 

 

▲ 시나미명주나들이 _ 강릉시  

 

이번에 진행하는 <시나미, 명주나들이>는 강릉 구도심 명주동을 찾은 관광객들이 우리 옛 정서가 살아있는 명주동의 문화를 체험하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서 진행된다. 올해 2년 차 사업으로 기존의 명주마실로드 프로그램에서 대도호부 관아 주변을 체험하는 명주 읍성로드가 추가된다.

 

▲ 시나미명주나들이 

 

강릉시는 이를 통해 구도심의 문화와 생활을 품고 있는 명주동의 독특한 감성을 담은 생활관광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강릉시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시나미, 명주나들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강릉시가 주관하고, 명주동 마을주민, 명주주민해설사협동조합, 명주동 소상공인 등과 함께한다. 예약 및 기타 문의는 파랑달 협동조합(033-645-2275, https://parangdal.co.kr/)으로 하면 된다.

강원 강릉시 명주동 49-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세종대왕릉 위토답 에서 어린이 손모내기 체험 시행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