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황자동차야영장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활동 추진

영암소방서 합동 야영장 안전점검 및 화재안전키트 대여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5/08 [08:31]

천황자동차야영장 화재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활동 추진

영암소방서 합동 야영장 안전점검 및 화재안전키트 대여

박미경 | 입력 : 2021/05/08 [08:3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국립공원공단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광선)는 최근 코로나19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야영 수요가 급증하면서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야영장 안전관리 대책 활동을 강화한다.

 

▲ 야영객 대상으로 영암소방서와 합동으로 시행하는 화재안전키트 및 일산화탄소경보기 대여서비스 실시  © 월출산국립공원

 

매월 정기적인 안전점검 실시는 물론, 야영장 내 화재 및 질식사고 예방을 위해 초기 진화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재안전키트(방염포, 소화기, 연기감지기) 및 일산화탄소 경보기 무료 서비스도 시행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 월출산 천황자동자야영장     © 월출산국립공원

 

앞서, 지난 6일에는 영암소방서와 합동으로 야영장 시설물 환경위생 상태 및 소화전, 대피로 표지판, 긴급방송장비 작동여부 등 시설물 전반에 걸친 안전점검도 진행하였다.

 

▲ 월출산 천황자동자야영장 캐빈 모습  © 월출산국립공원

 

김주옥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견 및 보완하는 등 야영장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야영객들도 안전사고 예방 및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전남 영암군 영암읍 천황사로 280-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세종대왕릉 위토답 에서 어린이 손모내기 체험 시행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