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루프트한자항공 부산~뮌휀 노선 신규취항

부산에서 유럽의 주요도시로 직항편 운행

이형찬 | 기사입력 2007/04/03 [12:08]

독일 루프트한자항공 부산~뮌휀 노선 신규취항

부산에서 유럽의 주요도시로 직항편 운행

이형찬 | 입력 : 2007/04/03 [12:08]
세계 10대 항공사 중 하나인 독일 루프트한자(lufthansa)항공이 『부산~뮌휀』간 정기직항편 국제항공노선을 개설하고 오늘(4.3) 오후 7시 30분 해운대 누리마루하우스에서 취항식을 갖는다.

부산에서 유럽의 주요도시로 직항편을 운행하는 노선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 3월 25일(일) 첫 출항한 부산~인천~뮌휀간 정기직항편은 여객정원 221석으로 주 3회 운항한다.

2002년 국제선 여객부문 세계3위, 항공 화물 분야 1위의 루프트한자항공은 지난 2003년 볼프강 마이어후버(1947년생, 오스트리아 출생)가 그룹 최고경영자로 취임하였다.

루프트한자항공의 『부산~뮌휀』간 국제항공노선 신규취항을 기념하는 취항식에는 허남식 부산광역시장과 설동근 교육감 등 주요 기관장을 비롯하여 지역 국회의원, 재부영사, 상공인, 항공기관 및 항공사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하며, 내빈소개에 이어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기념촬영, 만찬 및 축하공연의 순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루프트한자(lufthansa)항공의『부산~뮌휀』간 국제항공노선 정기직항편 개설로 그동안 유럽행 직항노선이 없었던 부산, 경남 지역 이용객들에게 유럽의 허브공항 뮌휀을 통해 유럽의 여러도시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편의 제공은 물론, 부산과 유럽 각 도시간 활발한 국제교류와 함께 부산을 찾는 유럽 관광객의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