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복천박물관, ‘코로나-19 극복 기원 연 만들어 날리기’ 개최

전통 연 제작 장인과 함께 연 만들고 복천동고분군에서 직접 날려 볼 수 있어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2/08 [01:18]

부산 복천박물관, ‘코로나-19 극복 기원 연 만들어 날리기’ 개최

전통 연 제작 장인과 함께 연 만들고 복천동고분군에서 직접 날려 볼 수 있어

이형찬 | 입력 : 2023/02/08 [01:1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 복천박물관은 오는 2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사적 제273호 복천동고분군을 일시 개방하고 ‘코로나-19 극복 기원 연 만들어 날리기’ 행사를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가족이 함께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의 장을 열어줌으로써 시민들의 일상에 소소한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 코로나-19 극복 기원 연 만들어 날리기 _ 부산광역시

 

참가자들은 강의실에서 부산광역시 무형문화재 제21호 배무삼 지연장의 지도 아래 창작 연을 만들어본 다음, 복천동고분군에서 직접 만든 연을 날려볼 수 있다. 평소에는 산책로 외에는 개방되지 않는 복천동고분군을 개방해 도심지에서 쉽게 즐길 수 없는 연날리기를 만끽하고, 가족이 함께 다양한 창작 연을 만들어보면서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복천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유치원생 또는 초등학생 가족 50팀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복천박물관 관계자는 복잡한 도심을 떠나 탁 트인 고분군에서 직접 만든 연을 날리면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복천동고분군의 좋은 기운을 받아 가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박물관은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복천박물관(051-550-0331)

부산 동래구 복천로 6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