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고마제 농촌테마공원 준공

수변산책로·연꽃생태체험장등 군민·관광객 힐링 친수공간 제공

이소정 | 기사입력 2022/01/21 [02:49]

부안군, 고마제 농촌테마공원 준공

수변산책로·연꽃생태체험장등 군민·관광객 힐링 친수공간 제공

이소정 | 입력 : 2022/01/21 [02:49]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부안군이 농업생산기반시설인 고마저수지에 농업을 테마로 한 농촌테마공원을 준공했다. 부안읍에서 접근성이 좋은 고마저수지는 그동안 잡풀이 무성하고 오랫동안 농업생산 기반시설로만 유지돼 왔으며 군은 부안군민과 부안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힐링 친수공간을 제공하고자 생활여가시설인 농촌테마공원을 추진했다.  

▲ 부안군, 고마제 농촌테마공원 준공

 

농촌테마공원은 총 12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고마계절장터‧고마광장‧화장실 등 기초생활기반시설과 뽕체험장‧생태체험장‧방죽 및 제각쉼터‧고마제산책길 등 체험휴양시설, 농산물판매장 등 판매시설로 조성됐다. 


특히 수변공간에 사계절 개화가 될 수 있는 수목 및 초화류 등을 식재해 계절에 따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생동감 있는 공원으로 조성했으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수변산책로 5.7㎞와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을 위한 연꽃생태체험장 9317㎡, 명품포토존 등이 포함된 고마광장 1만 1236㎡ 등이 마련돼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부안군, 고마제 농촌테마공원 준공


군 관계자는 수변형 테마공원으로 조성된 고마제 농촌테마공원은 인근 새만금 내부개발에 따라 유입되는 관광객을 부안읍 지역으로 유도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코로나19 장기화로 넓은 공원을 찾는 주민들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고 운동하는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북 부안군 동진면 동진남로 25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광공사 2022 여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전라남도 관광지 3곳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