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봄철 조선왕릉 숲길 개방

구리 동구릉, 서울 태릉과 강릉 등 9개소 숲길 봄철 개방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5/16 [15:18]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봄철 조선왕릉 숲길 개방

구리 동구릉, 서울 태릉과 강릉 등 9개소 숲길 봄철 개방

김미숙 | 입력 : 2022/05/16 [15: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는 세계유산 조선왕릉을 널리 알리고, 도심 속에서 자연환경을 보고 느끼며 휴식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는 5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구리 동구릉 숲길을 포함한 조선왕릉 숲길 9개소를 개방한다.

 

오는 17일부터 개방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원릉, 경릉~양묘장, 자연학습장’ 숲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북쪽‘ 숲길,  남양주 광릉 ’복자기나무‘ 숲길, 남양주 사릉 ’홍살문~능침 북쪽 숲길‘, ‘능침 둘레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파주 삼릉 ‘공릉 북쪽과 영릉~순릉 작은연못 숲길’, 여주 영릉과 영릉 ‘영릉 외곽 숲길’ 등 9개소다.

 

▲ 구리동구릉 _ 문화재청

 

특히, 올해는 궁·능을 대표하는 들꽃과 수변식물을 식재하여 재조성한 구리 동구릉 자연학습장을 새롭게 개방하여 관람객에게 더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조선왕릉 숲길을 찾는 관람객의 편안한 관람을 돕기 위해 연산군묘, 서울 선릉과 정릉, 고양 서오릉의 관람동선과 편의시설 등을 정비 중이다.

 

숲길 개방시간은 조선왕릉 관람 시간과 같으며 조선왕릉 방문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각 조선왕릉 관리소에 문의하거나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능유적본부는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면서 ‘신의 정원’이라 불릴 만큼 울창한 왕릉 숲길을 국민에게 돌려주기 위해 향후 더 많은 숲길을 체계적으로 조성·정비하여 개방할 계획이라고 한다. [개방시간 : 오전 9시〜오후 5시(월요일 휴관) / 기상상태 등 환경여건에 따라 일부 조정 가능]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 1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