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뮤직플레이, 기발한 아이디어 눈에 띠네

음악축제 느낌 담은 CD 초청장, 티맵·카카오내비·내비게이션 활용 축제장 안내

박미경 | 기사입력 2022/09/22 [08:05]

목포뮤직플레이, 기발한 아이디어 눈에 띠네

음악축제 느낌 담은 CD 초청장, 티맵·카카오내비·내비게이션 활용 축제장 안내

박미경 | 입력 : 2022/09/22 [08:0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목포시가 신선한 아이디어로 목포뮤직플레이를 알리고 있다. 목포뮤직플레이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갓바위문화타운 일원에서 펼쳐지는데 시는 지금까지 전국에서 한 번도 시도하지 않은 신선한 방식으로 개막행사 초청장을 준비했다. 종이로 제작하는 접이식 형태의 일반적인 행사 초청장이 아닌 음악축제라는 느낌을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CD로 제작한 것.

▲ 목포뮤직플레이, 기발한 아이디어 눈에 띠네(CD 초청장) _ 목포시

 

시 관계자는 목포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세밀한 부분에서도 새롭고 창의적인 방법을 시도하는데 CD 초청장은 음악적인 부분을 담기 위해 발굴한 아이템이다고 설명했다.

 

축제장을 안내하는 방법도 획기적이어서 티맵, 카카오내비, 카카오맵 등을 통해 행사장과 임시주차장, 셔틀버스 승강장 위치를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운전자들이 편리하게 축제장을 찾도록 현대·기아자동차 내비게이션과 협조해 행사장을 내비게이션에 등록했다.

 

목포뮤직플레이는 전국규모 오디션 경연대회, 거물급 뮤지션 공연, 전국댄스배틀대회, 난영재즈극장, 음악체험 등이 어우러진 융복합형 축제다. 한편, 지난 5~14일까지 전국오디션 경연대회 준결승, 최종결승 현장평가 국민심사단을 모집한 결과 212명(목포 73명, 관외 139명)이 접수했는데 시는 100명(목포30, 관외70)을 랜덤으로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국민심사단 희망자가 전국적으로 접수할 만큼 뮤직플레이가 관심을 얻고 있다며 안전, 교통 등에 세심한 대책을 세워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목포시 남농로 10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