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부산박물관에서 즐기는 설맞이 문화행사 개최

깡충깡충 박물관으로 토끼 포토존·다도체험·야외 민속놀이 한마당 등 운영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1/05 [03:40]

부산광역시, 부산박물관에서 즐기는 설맞이 문화행사 개최

깡충깡충 박물관으로 토끼 포토존·다도체험·야외 민속놀이 한마당 등 운영

이형찬 | 입력 : 2023/01/05 [03: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립박물관은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계묘년 설맞이 <깡충깡충 박물관으로 토끼자!>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토끼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 ‘다도 체험(토끼 쿠키 제공, 예약자에 한함)’, ‘민속놀이 한마당’ 등 3종의 체험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 토끼 에어벌룬 _ 부산광역시

 

부산관 로비 공간에서는 토끼띠의 해를 맞이하여 토끼 조형물이 설치된 포토존에서 가족과 친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깜찍하고 귀여운 토끼 모양 에어 수트를 착용하여 즉석에서 연출한 모습들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다.

 

박물관 야외마당에서는 윷점, 투호, 굴렁쇠,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이 진행된다. ‘다도체험’은 문화체험관에서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토끼 쿠키 다식과 함께 다도를 체험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늘(4일) 오전 10시부터 부산박물관 누리집(https://museum.busan.go.kr/busan/index)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은우 부산박물관장은 설을 맞이하여 함께 모인 가족들이 토끼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하면서 박물관에 나들이 온 날의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소중한 명절이 되길 바라며, 부산시민들의 2023년 다복하고 풍요로운 한 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6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립박물관, 토끼, 깡충깡충박물관, 민속놀이한마당, 다도체험, 포토존 관련기사목록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