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산청황매산철쭉제’ 개최한다

다시 철쭉에 반하고 산청에 반하다 철쭉제 개최 확정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3/30 [14:33]

산청군, ‘산청황매산철쭉제’ 개최한다

다시 철쭉에 반하고 산청에 반하다 철쭉제 개최 확정

이형찬 | 입력 : 2023/03/30 [14:3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 산청 황매산에서 핑크빛 향연 ‘산청황매산철쭉제’가 4년 만에 막이 오른다. 산청군에 따르면 지난 28일 차황면사무소에서 산청황매산철쭉제위원회 정기총회가 열렸다. 축제 위원 등 30여 명이 참가한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제39회 산청황매산철쭉제’를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16일간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 산청 황매산 철쭉 _ 산청군

 

특히 철쭉 풍년 제례를 비롯해 다채로운 체험행사, 농특산품 판매장터, 향토음식점 등 철쭉제 운영의 전반적인 계획을 논의하고 철쭉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결의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던 산청황매산철쭉제가 다시 탐방객을 찾는다. 이번 철쭉제는 ‘다시, 철쭉에 반하고 산청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다시 찾는 일상 회복에 발맞춰 황매산의 아름다운 철쭉의 자태와 향기로 상춘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산청황매산철쭉제위원회 정기총회

 

이문혁 산청황매산철쭉제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들었던 국민들에게 아름다운 철쭉이 주는 감동으로 산청의 봄을 선물하겠다며 풍성하고 즐거운 행사로 탐방객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산청군 차황면 법평리 1-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청군, 황매산, 산청황매산철쭉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