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한의학의 미래를 이끄는 5천 년의 지혜를 만나다

한의학의 전통과 미래의학으로서의 동의보감 가치와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9/25 [03:16]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한의학의 미래를 이끄는 5천 년의 지혜를 만나다

한의학의 전통과 미래의학으로서의 동의보감 가치와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

이형찬 | 입력 : 2023/09/25 [03:1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 이란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내달 19일까지 열리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에는 전통의약의 가치 조명과 실생활 속 전통의약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관을 구성하여 관람객을 맞이한다.

 

▲ 산청한의학박물관 _ 경남도

 

엑스포 상설전시관 중 하나인 산청한의학박물관에는 어떤 내용이 의미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한의학박물관은 지방자치단체 최초의 한의약 관련 전문 박물관으로 2007년에 개관했다. 한의학의 미래를 이끄는 5천 년의 지혜라는 주제로 한의약에 대한 살아있는 학습을 제공하는 전시관이다.

 

▲ 산청한의학박물관

 

한의학박물관 1층 전시실은 기획전시실, 유네스코 특별관, 생활 속 동의보감, 동의보감 역사의 발자취로 구성되어 있다. 한의학의 전통을 만들고 미래의학으로서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동의보감의 가치와 위상, 우수성 보여주고 한의학 역사의 발자취와 동의보감의 근본을 이해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한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현재와 미래까지 전세계를 무대로 시대와 장소를 초월한 동의보감의 우수성과 가치를 통해 우리 한의학의 미래와 미래의학으로서의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다.

 

▲ 산청한의학박물관

 

한의학의 미래 가치를 보여주는 2층 전시실은 관람객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실감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증강현실(AR)로 만나는 약전거리에서는 옛 약전거리 축소연출 모형을 통해 다양한 한방문화가 오가는 조상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 산청한의학박물관

 

몸 튼튼, 마음튼튼 동의체조에서는 음양오행 이론을 기반으로 한 기공체조를 게임형 콘텐츠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음식을 통해 병을 예방하고 치료되는 약이 되는 음식이 미디어 테이블쇼로 연출되어 있다. 약초 숲 미디어아트에서는 산청의 자생약초를 모티브로 한 미디어아트를 체험할 수 있으며 몰입형 미디어 아트 공간으로 약초 고유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산청한의학박물관

 

조직위 관계자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들이 전통의약과 한의약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고, 한의약의 메카인 산청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555번길 45-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