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구세군 군산목양원 나눔숲 조성

넓은 잔디광장에서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6/22 [05:35]

군산시, 구세군 군산목양원 나눔숲 조성

넓은 잔디광장에서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

강성현 | 입력 : 2023/06/22 [05:3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가 녹색자금지원사업으로 총 2억원을 전액 지원받아 구세군 군산목양원 실외 나눔숲을 조성 완공했다. 녹색자금지원사업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해 복권기금을 이용해 나눔숲을 조성, 숲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산림체험활동 시설을 확대·조성하는 사업이다.

 

▲ 목양원 나눔숲 조성완료 _ 군산시

 

구세군 군산목양원은 장애인복지시설로 녹지공간이 취약했던 시설 내에 기존 잔디광장을 활용해 각종 행사나 활동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거동이 불편해도 보행기구를 이용, 사계절 내내 꽃이 피는 산책로를 거닐 수 있도록 조성했다.

 

구세군군산목양원은 오는 24일 나눔숲 둘레길 걷기 등의 행사를 통해 나눔숲 준공을 기념하고 이웃과의 만남을 통해 지역화합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설계과정부터 시공까지 목양원의 의견을 듣고 협의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준공 이후 시에서 수혜기관에 기술자문을 지원하는 수목과 시설물의 유지·관리 협약을 체결했다.

 

신남철 산림녹지과장은 구세군군산목양원에 녹색 나눔숲이 조성됨에 따라 시설 이용자와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녹색 쉼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고품질 산림복지서비스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군산시 회현면 남군산로 332-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