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민간정원 1호 만년교정원 개원

영산유원지, 보물 창녕 영산 만년교와 연계한 창녕의 관광명소로 기대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6/24 [08:17]

창녕군 민간정원 1호 만년교정원 개원

영산유원지, 보물 창녕 영산 만년교와 연계한 창녕의 관광명소로 기대

박미경 | 입력 : 2023/06/24 [08:17]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창녕군은 지난 23일 만년교정원에서 한국민간정원협회 주관으로 창녕군 제1호 민간정원 개원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와 사단법인 한국조경수협회 윤수근 회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 내빈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만년교정원은 전정귀 원장이 애향심을 가지고 1만 8천㎡ 규모의 면적에 1999년도부터 23년간 남다른 정성과 오랜 노력으로 조성한 개인 정원이다.

 

▲ 창녕군 민간정원 1호 만년교정원 개원 _ 창녕군

 

특히 화목류 및 초화류 1천5백여 종을 심어 계절마다 볼거리가 있고 우주에서 본 정원(거꾸로), 우물 안 개구리, 우포늪 축소, 하트 연못, 석빙고의 휴식정원 등 특색있는 주제로 정원을 조성해 지난 2021년 6월에 경상남도 제11호로 등록된 민간정원이다. 성낙인 군수는 민간정원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공공정원이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해 정원문화를 선도하는 창녕군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 창녕군 민간정원 1호 만년교정원 개원

 

한편, 영산면에는 전국의 사진작가와 나들이객이 찾아오는 영산유원지와 창녕 영산 만년교가 있고 작약꽃이 만발하는 함박공원 등 공공정원의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이다. 향후 영산유원지를 스마트공원으로 새롭게 조성하게 되면 만년교정원과 함께 창녕군의 대표 관광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 창녕군 영산면 동리 24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녕군, 민간정원, 만년교정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