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매주 토요일마다 파주애(愛)버스킹 공연 보러 가자

예술이 가득한 거리, 공원, 광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7/22 [23:29]

파주시, 매주 토요일마다 파주애(愛)버스킹 공연 보러 가자

예술이 가득한 거리, 공원, 광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미숙 | 입력 : 2023/07/22 [23:29]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파주시는 거리공연 문화를 활성화하기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토요일 관내 거리 및 공원, 광장 등에서 ‘파주애(愛)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파주애(愛)버스킹’은 경기도 보조사업으로 추진해왔던 ‘거리로 나온 예술’ 사업이 도 직접사업으로 변경되어 새롭게 시 자체사업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시민에게는 일상에서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생활 예술인에게는 거리예술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 매주 토요일마다 파주애(愛)버스킹 공연 보러 가자 _ 파주시

 

7월 1일 진행된 거리공연은 아코디언과 건반의 조화가 아름다웠던 이옥자팀을 시작으로 제이에스에이(JSA)밴드의 시원한 대중가요, 통기타로 7080 추억의 노래를 전한 문건식 씨의 공연으로 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금릉 중앙광장, 운정호수공원 뱃머리, 야당역 앞 야외공연장에서 시민들에게 친숙한 대중음악과 서양음악, 노래와 춤, 각종 악기 연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거리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재능 있는 아마추어 예술인에게는 거리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으로 더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기 파주시 와동동 140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버스킹공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