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교의 재탄생 파주 별난독서문화체험장,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평가

김미숙 | 기사입력 2023/11/19 [15:20]

폐교의 재탄생 파주 별난독서문화체험장,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평가

김미숙 | 입력 : 2023/11/19 [15:2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파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에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캠핑장이 선정됐다.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은 급격히 증가하는 캠핑이용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해 양질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야영장을 발굴하여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 파주 별난독서문화체험장,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_야영장 전경 _ 파주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에서 안전, 위생 기준 등에 대한 조건을 부합한 야영장을 대상으로 서면심사 및 현장평가를 실시해 20개소를 선정했다.

 

가족(어린이) 친화 부분에 선정된 별난독서문화체험장 캠핑장은 폐교된 금곡초등학교를 파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대부받아 활용한 교육 체험시설로, 캠핑장과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 독서와 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 파주 별난독서문화체험장,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_북콘서트

 

그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문화재단 등과 연계한 각종 공연 및 문화예술 교육을 진행하고, 영화와 음악, 독서가 함께하는 특색 있는 경험을 제공해 이용객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문화와 관광의 중심, 캠핑수도 파주를 대표하는 별난독서문화체험장을 방문하는 야영객들이 가족과 함께 영화와 음악, 독서가 함께하는 품격 있는 문화 관광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파주시 법원읍 술이홀로 13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야영장, 별난독서문화체험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