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탄현면 풍뎅이공원 새 단장 마치고 개방

어린이들의 이용률이 높은 공간이나 시설의 노후화로 개선에 대한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2/08 [22:42]

파주시 탄현면 풍뎅이공원 새 단장 마치고 개방

어린이들의 이용률이 높은 공간이나 시설의 노후화로 개선에 대한

이소정 | 입력 : 2023/12/08 [22:42]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파주시는 탄현면 법흥리 소재 풍뎅이공원의 새 단장을 마치고 지난달 시민에게 개방했다. 사업 대상지인 풍뎅이공원은 통일초등학교 주변 어린이공원으로, 어린이들의 이용률이 높은 공간이나 시설의 노후화로 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어 온 곳이다. 

 

이에 파주시는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풍뎅이공원 새 단장에 나섰다. 시는 어린이와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놀이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자문위원 자문, 어린이참여단 운영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제시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설계안을 도출했다. 

 

▲ 탄현면 풍뎅이공원 새 단장 마치고 개방 _ 파주시

 

이어 6월 착공을 시작으로, 총 2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새로운 디자인의 조합놀이대 설치, 친환경 탄성포장재 설치, 알림 조명 설치, 차음 수목 식재 등의 새 단장을 마쳤다. 특히, 가장 인기가 많은 그네는 기존 1대에서 2대로 증설하여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바닥, 벽면 등 다양한 장소에 조명을 비춰 원하는 이미지와 문자를 투영하는 홍보 장치를 활용해 늦은 시간 이용자제와 소음 발생 금지 문구를 놀이터 바닥에 지속적으로 투영하고 있으며, 일부 구간에는 차음 수목을 추가 설치하는 등 공원 이용으로 발생하는 소음을 방지하고자 노력하였다.

 

파주시는 내년에는 공원·녹지 연차별 정비계획에 따라 관내 공원을 대상으로 노후된 시설물을 교체하고, 보수 등의 정비를 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 시설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7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풍뎅이공원,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