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그리스 로마 신화로 빠져드는 가을 저녁 인문학 콘서트

김헌 교수의 ‘도전과 혁신의 대서사시, 그리스 로마 신화’ 강연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9/04 [00:31]

강남구, 그리스 로마 신화로 빠져드는 가을 저녁 인문학 콘서트

김헌 교수의 ‘도전과 혁신의 대서사시, 그리스 로마 신화’ 강연

김미숙 | 입력 : 2023/09/04 [00:3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9월 7일 저녁 7시 구청 1층 로비에서 김헌 교수를 초청해 인문학 콘서트 ‘도전과 혁신의 대서사시, 그리스 로마 신화’를 강연한다. 인문학의 대중화를 위해 각계각층의 명사, 작가, 예술가를 초청해 이야기를 나누는 강남구 인문학 콘서트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서양 고전인 그리스 로마 신화를 주제로 한다.

 

▲ 강남구 인문학콘서트-9월 그리스 로마신화 _ 강남구

 

강연자인 김헌 교수(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교수)는 ‘김헌의 그리스 로마 신화’, ‘신화와 축제의 땅 그리스 문명 기행’ 등의 저서와 <벌거벗은 세계사>, <신들의 사생활: 그리스·로마 신화>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서양 고전과 신화를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신화 속 도전과 혁신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지혜와 인생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강연 전 권그림 바이올리니스트가 바흐와 파가니니의 바이올린 독주곡을 선보인다. 권그림은 서울대 석·박사 졸업, 다수 콩쿠르 1위, 초청 독주회, 협연 등의 이력을 가진 연주자로 그리스 로마 신화의 분위기를 음악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인문학 콘서트는 10월·11월에도 진행된다.

 

10월 12일에는 뇌과학자이자 작가인 장동선 교수가 ‘뇌과학자가 바라본 AI시대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11월 30일에는 2023 인터내셔널 부커상 최종 후보로 선정된 소설 ‘고래’의 저자 천명관 작가를 초빙한다. 인문학 콘서트는 지역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강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하며,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해도 개방된 공간인 구청 본관 1층에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구민들이 일상에서 인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명사 초청 강연과 수준 높은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인문학 강연을 이어가 문화도시 강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학동로 4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