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꽃과 조명으로 수놓은 가로수길 겨울거리 조성

트리아트 니팅, 빛 조형물 설치하고 꽃 화분 동파방지 작업 실시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2/28 [02:11]

강남구, 꽃과 조명으로 수놓은 가로수길 겨울거리 조성

트리아트 니팅, 빛 조형물 설치하고 꽃 화분 동파방지 작업 실시

한미숙 | 입력 : 2023/12/28 [02:1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 신사동이 가로수길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총 680m 구간에 트리아트 니팅, 빛 조형물 등을 설치하고, 나무화분에 동파방지 작업을 실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가로수길 트리아트 니팅’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거리예술이다. 자원봉사자 등 139명이 ‘평화,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만든 뜨개작품을 은행나무 77그루에 설치했다. 내년 2월까지 전시한 작품은 이후 관내 경로당을 비롯해 필요한 곳에 기증할 예정이다.

 

▲ 가로수길 트리조명 거리 조성 _ 강남구

 

밤에는 나무와 거리에 설치된 빛 조형물이 아름다움을 뽐낸다. 동은 올해 가로수길 북단 입구 나무 7그루에 눈꽃, 스노우 폴 등을 형상화한 트리조명을 설치했다. 이와 함께 주민 제안을 받아들여 도로에 계절별 테마를 담은 와이어 경관조명을 더해 야경을 꾸몄다.

 

▲ 가로수길 트리아트 니팅

 

계절 꽃을 선보였던 나무화분 40개에는 동절기 냉해에 강한 튤립 구근 3,000주를 심고 볏짚을 덮어 동파를 막는다. 여기에 튤립 모양의 안내판을 설치해 봄꽃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덮개를 훼손하지 않도록 했다. 조장원 신사동장은 이번 경관조성 사업으로 많은 분이 가로수길을 찾아와 골목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365일 볼거리 가득한 거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666-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강남구, 가로수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