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광역해양레저 체험단지 착공식 개최

서해안 해양레저체험 및 관광의 체류형 힐링 휴양공간으로 성장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9/18 [17:21]

군산 광역해양레저 체험단지 착공식 개최

서해안 해양레저체험 및 관광의 체류형 힐링 휴양공간으로 성장

강성현 | 입력 : 2023/09/18 [17:2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는 18일 옥도면 무녀도리 구)정수장 주변에서 ‘광역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광역 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사업은 휴양 및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이 특화된 체류형 휴양공간 조성을 통해 시를 서해안 해양관광의 랜드마크로 육성, 휴양 체험 관광지로서의 입지 구축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 군산 광역해양레저체험 복합단지 전체조감도 _ 군산시

 

광역 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사업은 군산시 고용‧산업 위기지역 지정에 따른 대책으로 경기 활성화 지원 차원에서 지난 2018년 해수부 SOC 사업에 반영돼 추진한 사업이다. 2020년 10월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22년 12월 각종 인· 허가를 비롯한 행정절차가 종료됐고 올해 8월 시공사 선정을 마무리 했다. 내년 12월 준공 예정으로 2025년 상반기 시범운영을 거쳐 6월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 군산 광역 해양레저체험 복합단지 착공식

 

‘광역 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386억 9천만원으로 부지면적 약 6만 4천m2에 해양레저체험, 산림휴양, 기반시설 단지를 조성하게 되며 주요 시설로는 오션에비뉴(서핑연습장·잠수풀장·해양테마공간), 오션테라스(인피니티풀·수변카페·푸드코트·야외전망데크), 인공 파도풀, 레저레이크, 숲속쉼터 및 락가든, 모험놀이시설 등이 있다. 인공 파도풀의 경우 폭 55m, 길이 60m(파고 최대 1m) 규모이며, 무녀도리 구)정수장을 활용한 카약·카누 체험장(폭 70m‧길이 140m)도 조성된다.

 

▲ 군산 광역해양레저체험 복합단지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광역 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을 통해 기존 고군산군도의 관광 및 자연자원과 본 사업단지의 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새로운 개념의 체류형 힐링 휴양의 공간으로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군산시 옥도면 무녀도리 3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광역해양레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도심 속의 작은 우주 탐험, 경기도 생태공원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