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체험이 어우러지는 서오릉 가을 음악회 개최

서오릉(경기 고양시) 재실 마당에서 해설과 함께 서오릉을 소재로 창작

박미경 | 기사입력 2023/10/01 [10:11]

음악과 체험이 어우러지는 서오릉 가을 음악회 개최

서오릉(경기 고양시) 재실 마당에서 해설과 함께 서오릉을 소재로 창작

박미경 | 입력 : 2023/10/01 [10:1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오는 10월 14일(토)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서오릉(경기 고양시) 재실 마당에서 해설과 함께 서오릉을 소재로 창작한 전통음악 공연을 감상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음악 속 왕릉이야기_서오릉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오릉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조선왕릉 – 역사와의 대화, 서오릉 이야기 등과 매사냥, 씨름 등 인류무형유산을 소재로 한 수지니 날지니, 한판, 오채 등 장구, 북, 대금 등이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전통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 서오릉 가을 음악회 _ 문화재청

 

또한, 자개 휴대전화 받침대(그립톡) 만들기, 십이지신 열쇠고리 만들기, 십이지신 긁는 그림(스크래치 드로잉)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참여자들에게 서오릉의 가을 정취를 느끼며 즐거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10월 4일(수) 오후 1시부터 10월 11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조선왕릉 누리집(royaltombs.cha.go.kr)을 통해 회차당 100명까지 선착순 사전예약(전화예약 불가)을 진행하며, 무료(입장료 별도)로 참여할 수 있다.

 

▲ 지난해 서오릉 음악회 현장

 

이와 함께, 이번 전통음악 공연을 위한 특별한 온라인 행사도 마련된다.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에 게재되는 문제의 정답과 함께 음악 속 왕릉이야기_서오릉편의 참여 후기 등을 10월 18일까지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334-3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