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연화정도서관 전통을 주제로 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10월 한 달간 전주의 정체성과 한국적 아름다움을 담은 한옥도서관인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0/08 [09:25]

전주 연화정도서관 전통을 주제로 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10월 한 달간 전주의 정체성과 한국적 아름다움을 담은 한옥도서관인

강성현 | 입력 : 2023/10/08 [09:2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민들의 휴식처인 덕진공원의 명소로 자리매김한 연화정도서관에서 전통을 주제로 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시는 10월 한 달간 전주의 정체성과 한국적 아름다움을 담은 한옥도서관인 연화정도서관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연화정도서관에서 전통의 향기에 취하다 _ 전주시

 

연화정도서관은 그동안 한국사 바로알기, 전통공방 체험(한지꽃·압화접선·나전칠기 그립톡 만들기), 연화정 한마당(가야금·해금·판소리 강습), 전통 목공예 체험(원앙 1쌍 만들기) 등 역사와 전통을 주제로 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10월에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전통 민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연화정에서 그리는 나의 첫 민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실습 위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수준별, 개인별 맞춤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 연화정도서관에서 전통의 향기에 취하다

 

또한 7일에는 오후 3시부터 가야금 3중주, 해금 독주, 판소리 등으로 구성된 토크 콘서트 형식의 퓨전 국악 공연인 연화정에서 즐기는 국악의 향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배우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풍요로운 가을 되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전통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