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동행의 발판 월명호수 무장애나눔길 조성

군산시 월명공원 속 보행약자와 함께할 수 있는 숲길 조성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0/23 [04:56]

군산시, 동행의 발판 월명호수 무장애나눔길 조성

군산시 월명공원 속 보행약자와 함께할 수 있는 숲길 조성

강성현 | 입력 : 2023/10/23 [04:5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는 사회적 배려층 누구나 월명호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월명호수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본 사업은 2023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 사업비 16억원(녹색자금 9.6억원, 시비 6.4억원)으로 청소년수련관에서 배드민턴장 뒤 편백숲까지 약 2.1㎞ 구간에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한다.

 

▲ 군산 월명호수 무장애나눔길 조성 _ 군산시

 

월명호수 무장애나눔길은 휠체어, 유모차 등이 무리 없이 다닐 수 있도록 경사도는 8% 이내로 시공하고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안전 및 편익시설을 설치하여 교통약자 등 누구나 차별 없이 산림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정 구역에는 팽나무 광장, 전망데크, 편백 치유의 쉼터를 조성해 시민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월명호수 만수위보다 숲길을 상향해 조성함으로써 집중호우 피해 및 안전사고에 대비했으며, 식재홀 시공*을 통해 수목 훼손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 군산 월명호수 무장애나눔길 조성

 

본 사업이 완료되면 2016년에 조성한 기존 무장애나눔길과 연결돼 월명호수 순환 산책로가 완성되며 보행약자들도 보다 쉽게 월명호수길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하여 월명호수를 누구든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보행약자와 함께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하는 월명호수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북 군산시 소룡동 107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월명호수, 무장애나눔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