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미리 즐기는 성탄절 금리단아트페스타 개최

산타RPG, 4가지 아트테마프로그램 등 다채롭게 선보여

김미숙 | 기사입력 2023/12/14 [03:10]

경주시, 미리 즐기는 성탄절 금리단아트페스타 개최

산타RPG, 4가지 아트테마프로그램 등 다채롭게 선보여

김미숙 | 입력 : 2023/12/14 [03: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주시와 경주중심상권르네상스사업추진단은 금리단길 구도심 상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2회 금리단 아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중심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금리단길(중심상가) 일원에서 오는 15일·16일 이틀 간 열린다.

 

경주중심상권르네상스사업추진단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축제와 독특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성타절을 앞둔 만큼 메인 타이틀을 미리 금리스마스로 정하고 금리단길 일원에서 성탄절을 만끽하고 싶은 시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미리 즐기는 성탄절 금리단아트페스타 이번 주말 열려_ 경주시

 

주요 행사로는 금리단길의 상가들을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산타 RPG 와 4가지 아트(음악, 미술, 공예,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음악테마는 방문객들이 직접 캐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캐롤메이커, 미술테마는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모두의 얼굴 등을 준비했다.

 

이어 공예의 경우 경주지역 상인들과 함께하는 아트마켓과 업사이클링 공방, 퍼포먼스의 경우 미니시네마와 버스킹 공연들이 이뤄진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참가자들의 흥을 돋울 수 있는 DJ파티와 금리단길 중심상권에서 구매한 영수증으로 참여할 수 있는 럭키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방문객들을 끌어들일 계획이다.

 

경주시와 추진단은 이번 행사로 방문객·시민 모두가 미리 크리스마스를 마음껏 즐기고 아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연계 행사로 2023 동행축제의 일환인 금리단길 빛·맛·멋 스탬프투어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는 산타 RPG게임은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산타가 돼 금리단길에 숨겨진 미션을 풀어 도전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프로그램 일정은 15일은 오후 1시~오후 20시, 16일은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리단아트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 경주시 황오동 24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