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산골 전통체험, 남산골 놀이터 오는 4월 5일 운영 시작

‘남산골 놀이터’를 주제로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 마련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3/29 [06:58]

서울 남산골 전통체험, 남산골 놀이터 오는 4월 5일 운영 시작

‘남산골 놀이터’를 주제로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 마련

박미경 | 입력 : 2024/03/29 [06:5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서울 대표 전통문화공간인 남산골한옥마을은 4월5일(금)~10월31일(목)까지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남산골 놀이터>를 운영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남산골 전통 예절교실>을 신설하여 유아~성인부터 외국인까지 한국의 전통 예절을 직접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공예, 움직임, 미각 등을 주제로 총 8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남산골 전통예절교실>은 점점 잊혀져가는 우리의 전통예절과 생활예절을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4월9일(화)~10월31일(목)까지 매주 화~목 진행한다. 체험비는 유아~청소년 15,000원, 성인·외국인은 20,000원이다. 체험시간 또한 연령별로 1시간~2시간으로 상이하다.

▲ 남산골 전통체험-남산골 놀이터 포스터

 

한편, <남산골 놀이터>의 체험프로그램은 매듭공예, 약선음식만들기, 자개공예, 한지공예, 활만들기, 풀짚공예, 한복입기, 한옥스튜디오를 마련했다. 매주 금~일 진행하며, 7~8월 혹서기에는 쉬어간다. 각 프로그램 체험비는 8,000원~30,000원까지 체험별로 상이하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풀짚공예는 자연소재인 풀과 짚으로 미니 빗자루, 제기 등을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보는 체험이다. 

 

<남산골 전통체험?남산골놀이터>는 남산골한옥마을 네이버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다. 남산골 전통체험은 사전 예약을 못했을 시,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당일 현장 매표 후 참여할 수 있다. 기타 10인 이상 단체의 예약과 문의는 유선상으로 가능하다.

 

김건태 서울시 문화재관리과장은 남산골한옥마을은 도심 속에서 우리 전통 문화를 가장 가깝게 접할 수 있는 대표 문화공간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전통의 멋을 알아가고, 시민들이 ‘나만의 취향’을 찾아가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중구 퇴계로34길 2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남산골, 전통체험, 놀이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