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열리는 이색 문화행사

이색 전시와 뮤지컬, 콘서트 등 이번 주 각종 놓치지 말아야

강성현 | 기사입력 2010/03/30 [11:10]

금주 열리는 이색 문화행사

이색 전시와 뮤지컬, 콘서트 등 이번 주 각종 놓치지 말아야

강성현 | 입력 : 2010/03/30 [11:10]
봄을 맞아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시작된 가운데, 오는 4월 첫주말 막을 내리는 문화 행사들이 몰려 있다. 지나면 다시 볼 수 없는 이색 전시와 뮤지컬, 콘서트 등 이번 주 각종 놓치지 말아야 할 문화 행사들을 한 눈에 살펴본다.

주말을 활용해 둘러볼 만한 이색 전시회들이 많다. 우선, 뉴욕현대미술관 ‘모마(moma)’ 디자인스토어의 신작 디자인 제품을 한국에 들여와 선보인 희소성 있는 전시회가 눈에 띈다. 현대카드(대표 정태영) 프리비아가 모마 2010년 봄 신상품 및 베스트셀러 400여점을 4월 4일까지 매주 금,토,일 3일 간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공개한다.

종류는 인테리어 소품, 사무용품, 액세서리, 어린이 및 유아 용품, 가구, 의류 등 실용적이면서도 유니크한 모던 디자인 제품으로 세계적 디자인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장소는 서울 신사동 휘오레빌딩 1층. 이번 주말을 끝으로 전시회는 마감된다. 1588-0360.
www.momaonlinestore.co.kr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앤디워홀전도 오는 4월 4일 막을 내린다. 팝아트의 거장으로 통하는 앤디워홀의 국내 전시 중 가장 큰 규모로 총 102점의 작품과 각종자료 등 400여 점이 전시되고 있다. 서울 중구 서울시립미술관 1층. 02-548-8690

화가로 변신한 연기파 배우 하정우의 첫번째 개인전도 눈에 띈다. 하정우가 영화 촬영을 하는 틈틈이 그려온 40여 편의 작품이 선보인다. 그림을 통해 남다른 그의 예술적 감성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이번 전시 역시 4일까지 전시된다. 경기도 양평 닥터박갤러리.

지난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전국 33개 도시에서 콘서트를 열었던 맨발의 디바 이은미가 올해도 두 번째 20주년 콘서트를 열고 있다. 이번 주 3일에는 군포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은미만의 열정과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질 예정.

전국 투어를 진행 중인 이문세 콘서트 ‘붉은 노을’도 예매를 시작하기만 하면 금세 매진될 정도로 인기 몰이다.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전국투어는 전국 10개 도시에서 5만여 관객을 모은 바 있다. 4월 2~3일 경산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콘서트는 9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16일 강원대학교 백령문화관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내한공연 콘서트도 있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프로그레시브 록밴드 ‘오잔나’의 첫 내한공연이 오는 3일 오후 7시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독특한 화장술과 표정, 몸짓 등 연극적인 무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밴드다. 노르웨이 출신 포크 듀오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는 5년만에 내놓은 신보 ‘디클러레이션 오브 디펜던스’(declaration of dependence)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을 찾는다.

오는 4월 4일 방이동 올림픽공원내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이번 내한공연 콘서트에는 유명한 인디밴드 ‘브로콜리 너마저’가 공연 게스트로 나서기로 해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도 화려한 게스트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인기를 얻으며 전국 투어 진행 중인 김제동의 토크콘서트 ‘노브레이크’는 오는 4일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캣츠’와 함께 세계 4대 뮤지컬로 꼽히는 대작 뮤지컬 미스사이공. 국내에는 2006년 초연 이후 4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올라 지난 16일부터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진행된 공연이 오는 4일 일단락을 마무리한다. 공연은 4월 16일~5월 1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5월 14일~9월 12일 충무아트홀 대극장으로 옮겨 계속된다. 02-518-7343

우연히 만난 4명의 중년 여성들이 서로 고민을 나누면서 폐경기에 당당하고 새롭게 다시 태어날 것을 다짐하는 줄거리의 뮤지컬 메노포즈. 오는 4월 4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귀에 익숙한 올드팝 멜로디와 재미, 공감가는 가사로 관객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메노포즈는 4월 9~11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