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관광 안내 챗봇에게 창원여행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카카오톡 채널 창원관광 안내 챗봇 오픈 & 이벤트 진행한다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7/13 [07:10]

창원관광 안내 챗봇에게 창원여행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카카오톡 채널 창원관광 안내 챗봇 오픈 & 이벤트 진행한다

이형찬 | 입력 : 2021/07/13 [07:1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창원시는 카카오톡을 활용한 실시간 창원관광 정보 제공과 관광객 대응 서비스 제고를 위해 창원관광 안내 챗봇 서비스를 12일부터 시작한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를 말한다. 시는 창원관광 안내 챗봇을 통해 창원 추천 여행지, 축제·행사, 음식·쇼핑, 여행도우미 등 세부 12가지 항목에 대한 다양한 창원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 창원관광 안내 챗봇입니다 _ 창원시 


창원관광 안내 챗봇 오픈 기념으로 이달 12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창원 특산물(단감김치, 어간장)을 준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① 카카오톡에서 창원관광 안내 챗봇 검색 후 친구추가 → ② 친구추가 화면과 챗봇 이용 화면 캡쳐 → ③ 캡쳐한 화면을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개인 SNS에 게시(필수 해시태그 : #창원관광, #창원관광안내챗봇) → ④ 창원관광 안내 챗봇에서 이벤트 메뉴 선택하여 이벤트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창원여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창원관광 안내 챗봇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창원관광 안내 챗봇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창원특산물 홍보와 지원을 위해 준비한 이번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