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K-관광섬 육성사업 군산시 우수관광정책 사례 널리 알려

K-관광섬 육성사업 제1회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분 대상 수상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7/20 [07:55]

군산시, K-관광섬 육성사업 군산시 우수관광정책 사례 널리 알려

K-관광섬 육성사업 제1회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분 대상 수상

강성현 | 입력 : 2023/07/20 [07: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신선이 노닐던 섬이자 CNN이 인정한 관광 명소 고군산군도에 해상 관광 활성화의 길을 또 다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군산시는 지난 19일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TOPA) 2023 제1회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이하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문에 고군산군도 ‘K-관광섬 육성사업’이 선정됐다.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가 추진하는 관광정책어워즈 사업은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 관광정책사례를 발굴·선정해 이를 추진한 기초자치단체장에게‘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을 수여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이번 수상자의 선정은 전문가 추천공모로 후보를 선정하고, 본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상대상으로 군산시 포함 5개 지자체를 선정했다.

 

▲ 군산시,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분 대상 수상

 

본 시상에서는 관광개발(군산시‘K-관광섬 육성사업’), 생태관광자원(가평군‘북한강 천년 뱃길 조성 사업), 문화관광자원(홍성군‘홍주읍성 복원 및 문화관광자원화 사업’, 관광산업(경주시‘경제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사업’), 국민관광(강릉시‘강릉 무장애 관광도시 조성 사업’) 등 총 5개의 정책부문에서 수상자가 선정됐다.

 

관광정책부문 K-관광섬 육성사업 수상에는 단체장의 정책비전, 시정목표, 세부 사업 선정 등에서 정책의 체계성과 적합성을 보여줬으며, 민관협력체계 구축 및 고군산군도 관련 사업추진 부서 간 협업기구인 <고군산군도 행정실무협의체>를 통해 정책의 대응성과 적정성을 갖췄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 군산시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분 대상 수상

 

K-관광 섬 육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휴양과 체험을 중시하는 여행 추세에 맞춰 저밀도 청정 관광지인 섬을 대상으로 관광 콘텐츠와 K-컬처를 융합한 섬으로 특화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신규 공모사업으로, 지난 4월 전국에서 5개소(군산시 말도-명도-방축도)가 선정됐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관광정책대상을 통해 고군산군도의 특색있는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우수관광정책 사례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K-관광섬 의 대표육성사업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섬 관광개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군산군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3~2024년 한국관광 100선과 CNN이 지목한 아시아의 대표 관광명소 18선에 국내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6월 선유도 망주봉, 말도 습곡구조 등의 지질자원이 국가지질공원으로 선정되어 K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 군산시 시청로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고군산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