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산청서 평안도 마당극 즐겨보세요

‘서도소리마당극 항두계 놀이’ 공연, 27일 오후 7시 산청문화예술회관서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7/26 [06:50]

산청군, 산청서 평안도 마당극 즐겨보세요

‘서도소리마당극 항두계 놀이’ 공연, 27일 오후 7시 산청문화예술회관서

이형찬 | 입력 : 2023/07/26 [06:5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산청군은 오는 27일 산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서도소리마당극 향두계 놀이’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7월 산청문화예술회관 정기공연으로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이다. 공연에는 사단법인 향두계놀이보존회를 초청해 서도소리마당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 서도소리마당극 향두계놀이 _ 산청군

 

향두계놀이보존회는 국악계의 아카데미상인 제54회 한국민속예술축제 지도자상과 대통령상, 제60회 한국민속축제 왕중왕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베테랑 민속축제 단체다. 서도소리마당극은 평안도 농경사회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악·가·무 가 어우러진 마당극이다.

 

제1부 ‘향두계놀이’는 평안남도에서 농사짓는 과정을 평안도 방언으로 풀어내 평안도의 정서와 소리를 잘 보여준다. 이어지는 제2부 ‘관객들과 함께하는 평안남도 마을잔치마당’은 국악인 박애리가 특별출연해 무대에 오른다.

 

▲ 서도소리마당극 향두계놀이

 

평안남도 향두마을에 잔치한마당이 벌어지고 마을의 최고 똑순이 박애리와 마을의 이름난 가수들이 함께 옛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펼쳐진다. 또 기원 덕담 소리와 사자놀이 등을 통해 특별한 제도 없이도 개인의 삶 속에서 하나의 협동체로 상부상조하는 평안남도 향두마을 두레의 참뜻을 담아 관객들에게 전달한다.

경남 산청군 금서면 친환경로2631번길 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청군, 마당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