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동의보감촌서 즐기는 여름밤 마당극 상설공연

8월 한달간 야간상설공연 마련, 남명·효자전·찔레꽃 등 다채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8/03 [17:30]

산청 동의보감촌서 즐기는 여름밤 마당극 상설공연

8월 한달간 야간상설공연 마련, 남명·효자전·찔레꽃 등 다채

김미숙 | 입력 : 2023/08/03 [17:3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여름밤을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마당극 향연이 펼쳐진다. 산청군은 8월 한 달간 마당극 야간상설공연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그동안 마당극 상설공연은 오후 2시에 시작했지만 이달은 오후 7시로 시간대를 변경해 금요일과 토요일 야간에 진행한다.

 

특히 동의보감촌을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름 휴가철 피서객들과 주민들이 낮 더위를 피해 문화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관람 가능한 유쾌한 작품, 산청지역 인물과 지역 스토리 요소를 담은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극단 큰들이 이끌어 간다.

 

▲ 동의보감촌 상설공연 포스터 _ 산청군

 

먼저 오는 4~5일에는 마당극 ‘남명’이 관람객을 찾는다. 마당극 남명은 학문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맑게 하고 배운 것으로 사회적 정의 실천을 강조한 조선시대 학자 남명 조식 선생과 5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큰 울림이 되고 있는 ‘경의사상’을 주제로 한다. 청렴, 실천, 배운 사람의 자세 등 남명 선생의 정신을 마당극 특유의 상상력, 웃음, 풍자를 통해 재기발랄하게 구성했다. 11~12일에는 마당극 ‘효자전’이 동의보감촌의 여름밤을 책임진다.

 

효자전은 병든 어머니를 모시고 살아가는 두 아들 갑동이와 귀남이의 이야기다. 가족의 소중함과 효(孝)의 진정한 의미를 마당극 특유의 익살로 재미나게 풀어낸다. 지난 2010년 초연 이후 13년간 296회째 공연을 이어오고 있는 큰들의 스테디셀러 공연이다.

 

▲ 마당극 남명 _ 산청군

 

18~19일에는 마당극 ‘찔레꽃’ 공연이 마련됐다. 찔레꽃은 인체의 오장(간장, 심장, 비장, 폐장, 신장)과 주인공 정귀래, 그리고 정귀래의 오남매가 들려주는 이야기로 동의보감 삶의 지혜와 철학을 담고 있다.

 

세상이 정해놓은 성공과 행복의 기준에 맞춰 자신도 모르게 쉼 없이 바쁜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내 몸과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 마음이 건강해야 내 몸도 건강하고 행복하다’는 당연한 진리를 찾아가는 메시지도 전한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야간상설공연 이후에도 오는 11월까지 동의보감촌 상설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야외 행사인 관계로 날씨 등의 이유로 공연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관람방문 전 일정을 확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555번길 45-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청군, 마당극, 상설공연, 동의보감촌,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