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와 전라북도 관광협회와 함께 친절․청결․건전축제 캠페인 추진

8월에 군산 시간여행마을과 군산 공설시장에서 영외활동 프로그램을 위해 세계의 청소년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7/28 [20:23]

군산시와 전라북도 관광협회와 함께 친절․청결․건전축제 캠페인 추진

8월에 군산 시간여행마을과 군산 공설시장에서 영외활동 프로그램을 위해 세계의 청소년

강성현 | 입력 : 2023/07/28 [20:23]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시는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미소와 배려가 함께 하는 친절한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27일 군산시간여행마을과 군산공설시장 일원에서 친절 캠페인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 캠페인은 시와 전라북도관광협회, 르네상스사업단 주관으로 40여 명이 참석해 민·관 공동 캠페인을 펼쳤다.

 

다가오는 8월에 군산 시간여행마을과 군산 공설시장에서 영외활동 프로그램을 위해 세계의 청소년 3,200여 명이 방문하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와 군산 야행, 8월의 크리스마스 골목길축제, 군산시간여행축제, 군산짬뽕페스티벌 등 하반기에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와 축제를 지역주민은 물론 상인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 친절 청결 건전 축제 캠페인 활동

 

친절, 청결 구호와 함께 시작한 캠페인은 친절한 가게 스티커와 친절 안내홍보물을 상인들에게 배부해 친절의식을 심어줌은 물론 군산이 관광객에게 사랑받기 위해서는 미소 짓는 친절한 서비스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아울러,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축제장 바가지요금 근절과 친환경 축제 운영을 위해 축제장 인근 상인들의 동참을 구하는 캠페인도 함께 추진됐다.

 

▲ 친절 청결 건전 축제 캠페인 활동

 

캠페인을 접한 상인들의 반응은 이렇게 민·관이 함께 친절 캠페인을 통해 상인들에게 각종 축제 행사를 알려주어서 정말 감사하며, 앞으로 우리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친절과 미소로 맞이 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미소 짓는 따뜻한 관광도시 군산의 이미지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상인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조오익 전라북도 관광협회 회장은 관광객이 친절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안고 가면 그분들이 군산 홍보 대사가 되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다. 앞으로도 미소 가득 친절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북 군산시 해망로 2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전라북도관광협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