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축제,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착한 가격의 풍성한 먹거리 선보인다

시범사업으로 금산 세계인삼축제(10월 6일~15일) 대표 음식 개발, 먹거리 확대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9/26 [14:09]

문화관광축제,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착한 가격의 풍성한 먹거리 선보인다

시범사업으로 금산 세계인삼축제(10월 6일~15일) 대표 음식 개발, 먹거리 확대

양상국 | 입력 : 2023/09/26 [14:0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9~10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우리 국민들이 바가지요금 없이 믿고 찾는 문화관광축제를 만들기 위해 먹거리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10월 6일(금)부터 15일(일)까지 열리는 금산 세계인삼축제를 시범사업으로 선정,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협업해 착한 가격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든다. 백종원 대표는 지역음식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으로 예산 등 전통시장의 먹거리를 개선해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2023년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 _ 문체부

 

이번 축제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금산의 특산물인 인삼을 활용한 대표 메뉴를 개발하여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부스(백종원의 금산인삼 푸드코너)를 운영한다. 음식 개발부터 먹거리 부스 상담까지 축제 먹거리를 개선하는 모든 과정은 10월 2일(월), 백종원 대표의 유튜브 채널 축지법(축제로 지역을 살리는 법)에서 공개한다. 이번 협업은 지역 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경제와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문체부는 내년부터 관광 서비스 품질개선 캠페인 사업(정부안 기준 15억 원)을 신규로 추진해 축제 먹거리 개선에 본격적으로 착수하고, 수혜 축제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와 더본코리아는 10월 11일(수), 지역축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해 내년 협업계획을 구체적으로 논의한다.

 

문체부는 지난 7월부터 축제통합페이지(korean.visitkorea.or.kr)에서 지역축제 먹거리 가격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고, 축제 현장 점검을 강화해 바가지요금 근절에 힘쓰고 있다. 현재까지 약 석 달간 총 77개 지역축제가 먹거리 가격 사전 공개에 참여했으며, 추석 연휴부터는 축제 먹거리 가격, 사진과 함께 중량 정보까지 미리 제공해 축제 방문객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다.

 

문체부 박종택 국장은 우리 국민들이 황금연휴에 바가지요금 걱정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빈틈없이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먹거리, 주차 수용태세 등 축제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우리 축제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지속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충남 금산군 금산읍 인삼광장로 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백종원, 인삼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