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박물관・미술관은 살아있다 행사 운영

9월 28일~10월 3일 전국 국립박물관·미술관 18개소, 추석맞이 문화행사 마련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9/26 [07:20]

문화체육관광부, 국립박물관・미술관은 살아있다 행사 운영

9월 28일~10월 3일 전국 국립박물관·미술관 18개소, 추석맞이 문화행사 마련

박미경 | 입력 : 2023/09/26 [07:2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국민들의 더욱 풍성한 한가위를 위해 추석 연휴(9월 28일~10월 3일) 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전국의 국립박물관·미술관 18개소에서 선보인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특별전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 상형토기와 토우장식 토기>를 무료로 관람(9월 28일~10월 9일)할 수 있고,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공연 2023 위대한 유산 오늘과 만나다(9월 28일~10월 3일)를 볼 수 있다. 지방 국립박물관(경주, 광주, 전주, 대구, 부여, 진주, 청주, 김해, 춘천, 나주, 익산)에서는 민속놀이 체험, 전통 공연, 가족영화 상영, 누리소통망(SNS) 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 국립민속박물관 추석 포토존 _ 문체부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풍년을 축하하고 감사하는 의미를 담은 ‘2023 국립민속박물관 추석 한마당-보름달이 떴습니다’를 개최한다. 평택 농악, 영덕 월월이청청 공연, 첫 수확을 축하하는 세시 체험, 7080 체험, 가족의 정을 나누는 만들기 체험, 온라인 행사 등을 운영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특별전을 총결산하는 동행(9월 22일~12월 31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한미상호방위조약의 체결 배경, 당시 상황 등 조약 체결부터 지금까지 계속되는 한미간의 협력 관계를 종합적으로 조망해 볼 수 있다.

 

▲ 국립한글박물관 전시

 

국립한글박물관에서는 한글주간(10월 4일~10일)을 맞이해 추석 연휴 기간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에서 한글을 주제로 한 문제를 풀고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음료 교환권을 선물한다.

 

▲ 국립중앙박물관 한두레마당예술단의 2023 태풍 행사사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는 김구림, 정연두 등 현대미술작가의 개인전을, 덕수궁에서는 장욱진 회고전을, 과천(경기 과천 소재)에서는 이신자 회고전을, 청주에서는 국립현대미술관(MMCA) 소장품 피카소 도예전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국립현대미술관은 온라인 행사(9월 28일~10월 3일)로 추석 연휴 기간 미술관 방문을 적극 독려한다. 미술관 방문 인증사진을 본인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에 핵심어 표시(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 국립중앙박물관 제주빌레앙상블 월드뮤직콘서트

 

문체부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관람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박물관·미술관 현장을 점검하고 관람객 응대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립박물관·미술관에서 추석을 계기로 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사랑하는 가족, 친지분들과 문화행사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풍성한 추석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행사,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