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가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홍보 주간 운영

이번 가을 단풍철은 국립공원에서 친환경 도시락과 함께 어떠세요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9/28 [03:18]

국립공원공단, 가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홍보 주간 운영

이번 가을 단풍철은 국립공원에서 친환경 도시락과 함께 어떠세요

양상국 | 입력 : 2023/09/28 [03:18]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국립공원공단은 오는 9월 30일 토요일부터 10월 20일 금요일까지 3주간 가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홍보 주간을 운영한다.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도시락 메뉴를 다회용기에 담아 국립공원 탐방로 및 야영장 입구로 배달하는 서비스로, 탐방객 편의 제공, 공원 내 일회용품 저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 가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_ 국립공원공단

 

도시락 메뉴의 구성은 다도해 전복톳비빔밥, 지리산 쌀 들깨수제비 밀키트 등 공원 별 특색을 담고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00산 내 도시락을 부탁해’를 통해 공원 별 도시락 정보를 확인, 이용할 수 있다.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홍보 주간에는 친환경 도시락 이용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도시락 품평회, 나만의 도시락 메뉴 만들기 등 공원 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와 SNS 사진 이벤트 등 온라인 행사가 진행된다. 상세내용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가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정정권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과 환경을 생각하는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이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좋은 계절인 단풍철에 친환경 도시락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혁신로 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