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사기막야영장 이용자 대상 해설 프로그램 운영

사기막야영장 개장 이후 자연해설프로그램을 시범운영 한 결과 이용자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1/26 [20:13]

북한산 사기막야영장 이용자 대상 해설 프로그램 운영

사기막야영장 개장 이후 자연해설프로그램을 시범운영 한 결과 이용자

이소정 | 입력 : 2023/11/26 [20:1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25일 부터 사기막야영장에서 자연해설사와 함께하는 자연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9월 사기막야영장 개장 이후 자연해설프로그램을 시범운영 한 결과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오는 11월25일부터 본격 운영하게 되었다. 

 

▲ 사기막 야영장 전경 _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이번 야영장 해설프로그램은 자연물을 이용한 문패 만들기, 양말목 컵받침 만들기, 사기막을 빛내는 별, 달 만들기 뿐만 아니라 사기막의 역사와 생태에 관한 해설도 준비하여 북한산의 정취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여방법은 야영장을 예약한 분들에 한해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5시부터 17시까지 1회 운영한다. 

 

▲ 해설진행사진

 

지난 9월 개장한 북한산국립공원 사기막야영장(경기 고양시 소재)은 부지면적 35,000㎡에 일반 야영지 27동, 체류 기반시설(인프라) 43동, 어린이 놀이터 등의 시설을 갖춘 북한산국립공원 최초의 야영장으로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발맞춰 대기오염배출물질이 없는 무공해차(수소·전기차)만 출입할 수 있다.

 

▲ 해설진행사진

 

이대진 북한산국립공원 탐방시설과장은 북한산에 새롭게 조성된 탄소중립 야영장에서 자연을 느끼고 탄소중립도 실천하는 등 국립공원의 가치와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618번길 1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공원, 북한산국립공원, 사기막야영장, 자연해설,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