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의전당, 낭독을 보다 공연

경남․부산 대표 연출가 ‘3인 3색’ 낭독공연 열전으로 만나는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1/30 [10:13]

김해문화의전당, 낭독을 보다 공연

경남․부산 대표 연출가 ‘3인 3색’ 낭독공연 열전으로 만나는

이형찬 | 입력 : 2023/11/30 [10:1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이 낭독극 공연 ‘낭독을 보다’를 12월 8일(금) ~ 10일(일)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에서 선보인다. 공연 ‘낭독을 보다’는 경남․부산의 연출가 세 명이 고전 소설을 낭독극으로 무대화하여 선보이는 실험적 프로그램이다. 낭독극은 일반적인 연극과 달리 무대세트나 동작 없이 앉은 자리에서 펼치는 연기, 즉 낭독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상상력을 자극하고 신선함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출가의 다양한 색채와 스타일이 묻어나도록 구성해 지역 연극인들의 개성을 엿볼 수 있는 무대로 꾸려진다. 참여 연출가는 극단 예도(거제)의 이삼우, 극단 장자번덕(사천)의 이훈호, 극단 동녘(부산)의 최용혁 연출 총 세 명으로 이들은 전국연극제 및 대한민국연극제 등에서의 수상 이력 등 활발히 활동하며 지역 연극계를 대표하는 극단 및 연출가다. 

 

▲ 낭독을 보다 포스터 _ 김해문화의전당

 

먼저 12월 8일(금)에는 극단 예도의 이삼우 상임연출이 몰락한 미국 남부 귀족 블랑시가 여동생의 남편 스탠리와 대립하며 파멸하는 내용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테네시 윌리엄스作)를 선보인다. 이어 9일(토)에는 극단 동녘의 최용혁 연출이 정체불명의 초대로 무인도에 모인 사람들이 차례로 살해되며 범인을 찾는 추리소설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애거서 크리스티作)를 무대에 올리며, 10일(일)에는 열차에서 우연히 만난 여행객이 아내를 살해하기까지의 과정을 말하는 내용의 소설 <결혼>(레프 톨스토이作)을 극단 장자번덕의 이훈호 상임연출이 낭독극으로 들려준다. 

 

이태호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낭독공연은 지역문화예술 저변을 넓히고 관객과 예술인을 잇기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미완성의 완성형’인 낭독공연을 통해 무한한 상상력과 재미, 감동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공연은 김해문화의전당 누리집(www.gasc.or.kr)에서 예매 가능하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 206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문화공연, 낭독을보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