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3 제야의 종 타종행사 개최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시민들과 함께 희망차고 의미있게 새해를 맞이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2/26 [07:27]

진주시, 2023 제야의 종 타종행사 개최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시민들과 함께 희망차고 의미있게 새해를 맞이

이형찬 | 입력 : 2023/12/26 [07:2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진주시는 오는 31일‘2023년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진주성 호국종각 및 김시민 장군 동상 앞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2023년 결실의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시민들과 함께 희망차고 의미있게 새해를 맞이하자는 기원을 담아 열린다. 타종식에는 조규일 시장, 국회의원, 시의원과 다문화가족, 청년 등 시민대표, 진주시 관광 캐릭터 ‘하모’도 함께할 예정이다.

 

▲ 2023 제야의 종 타종행사 _ 진주시

 

식전 행사로 문화예술그룹 온터의 대북 공연과 심장박동의 스트릿 댄스, 초청가수 공연, 염동균 작가의 VR 드로잉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본행사는 33번 타종, 시민들과 함께하는 소망촛불 점등, 불꽃놀이, 시민 합창 공연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추위를 녹일 수 있는 떡국, 계란, 차 등 먹거리 나눔 부스와 새해 소원지 붙이기, 타로체험 등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 2023 제야의 종 타종행사

 

시 관계자는 인원 밀집 예방을 위해 본행사는 호국종각 앞에서, 떡국 나눔 등 부대행사는 잔디광장, 촉석루 옆 탐방로에 진행된다며 전문 안전요원과 공무원들을 행사 장소 곳곳에 배치하여 각종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 진주시 남강로 6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