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천문대, 동계 특별 관측회 진행

천체관측과 별자리 해설 곁들인 시민 천체관측 프로그램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1/17 [10:55]

김해천문대, 동계 특별 관측회 진행

천체관측과 별자리 해설 곁들인 시민 천체관측 프로그램

이형찬 | 입력 : 2024/01/17 [10:5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별자리 관측의 최적기 겨울을 맞아 김해천문대에서 먼 우주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동계 천체 관측회`를 오는 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큰개자리`, `쌍둥이자리`, `황소자리`, `오리온자리` 등 겨울철 대표 별자리들을 해설과 함께 관찰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 김해천문대 전경 _ 김해문화재단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1~2월은 맑은 대기를 통해 우주를 가장 선명하게 관찰할 수 있는 시기로써 오색빛깔 오리온 대성운, 태양계 이외 가장 밝게 빛나는 별 시리우스, 적색초거성 베텔게우스 등 다채로운 천체들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다. 이밖에도 김해천문대는 2월까지 `정월대보름 달 관측회`, `목성 관측회`를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 2023년 김해천문대에서 촬영한 오리온 대성운 모습

 

김해천문대 손진호 담당은 겨울철은 거대성운과 성단 등 별을 볼 수 있는 최적기로 온 가족이 함께 우주의 신비함을 즐겨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아이들과 겨울방학에 맞춰 방문하시면 특별한 관측과 함께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해천문대 `동계 천체 관측회`는 홈페이지(astro.ghcf.or.kr)을 통한 사전예약 혹은 현장 선착순 발권으로 참여 가능하다. 평일 2회(19:50, 21:10), 주말 3회(19:50, 20:30, 21:10) 운영되며 성인 4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5백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상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이 변경될 수 있어 방문 전 날씨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길 25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