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천문대 주말 프로그램, 별 탐험대 운영

3월까지 오후 5시50분부터 진행 사전예약 필수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1/25 [05:30]

김해천문대 주말 프로그램, 별 탐험대 운영

3월까지 오후 5시50분부터 진행 사전예약 필수

이형찬 | 입력 : 2024/01/25 [05:3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주말 프로그램을 1월부터 오는 3월까지 운영한다. ‘별 탐험대’는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기획된 김해천문대 대표 인기 프로그램이다. 간이 천체망원경 만들기부터 투영기를 활용한 가상별자리 해설, 대형 천체망원경 투어, 그리고 날씨가 맑은 날에는 다양한 천체관측까지 이뤄져 알짜 체험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 김해천문대 _ 김해문화재단

 

참여가능 연령은 초등학생 3학년부터며 초등학생과 어른이 함께하는 가족단위 그룹과 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50분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최대 40명까지 선착순으로 홈페이지(astro.ghcf.or.kr)를 통해 사전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 천체 관측모습

 

(재)김해문화재단 천문대팀 손진호 담당은 “온 가족이 함께 겨울밤 뜻깊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정성껏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특히 참여자들께 특별함을 선물하기 위해 이전 진행에는 없었던 천왕성, 해왕성 관찰 시간도 새롭게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별 탐험대`는 기상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어 방문 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055-337-3785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길 25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